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이야기

Netflix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시작


빠르네요. 

작년 9월 발표를 통해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는데 그게 1월 6일이었군요.
빠릅니다.

아직 국내 미디어와 네트워크 회사들은 우왕좌왕 하며 대비를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LG전자가 제휴를 성사시켜 Netflix 서비스를 탑재한 TV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입 고객에게는 한달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다른 볼꺼리가 없는 분을 제외하고는 일단 기다리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Netflix는 비디오 컨텐츠 제공을 위해 국가별 라이센스를 따로 계약해야 하는데 그 진도가 아직 미흡합니다. (지금 가입하셔도 그닥 볼 것들이 없다는 얘깁니다.) 참고하세요.




1. 소개
넷플릭스(Netflix)는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현재 190여개 국가에서 7,000만 명의 회원이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넷플릭스를 통해 매일 1억 2천 5백만 시간 이상 시청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스크린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광고나 약정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2. Netflix 넷플릭스, 전 세계로 서비스 확대
-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 190개 이상의 국가로 서비스 확대

2016년 1월 6일 라스베가스 -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2016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16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전 세계 130개 이상의 국가로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오늘 여러분은 새로운 글로벌 인터넷 TV 네트워크의 탄생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싱가포르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샌프란시스코에서 상파울루까지 전 세계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다릴 필요 없이 넷플릭스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넷플릭스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 어디에서나 다양한 기기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제 전 세계의 넷플릭스 회원들은 저렴한 월정액으로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영화뿐 아니라, 마블의 데어데블과 제시카 존스, 나르코스, 센스 8, 그레이스 앤 프랭키, 마르코 폴로 등과 같은 자체 제작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는 2016년에 31개의 신규 TV 시리즈와 시즌, 24개의 오리지널 장편 영화 및 다큐멘터리, 다양한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30개의 오리지널 키즈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며,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신규 국가와 지역에서는 영어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이 외에 기존 12개였던 지원 언어에 한국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아랍어를 추가했다.
헤이스팅스는 “앞으로 넷플릭스에서는 전 세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언어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며, "세계 각국의 훌륭한 콘텐츠를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국에서는 아직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지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지속해서 검토 중이다. 또한, 미국 회사에 대한 미국 정부의 규제로 인해 크림 반도, 북한, 시리아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2007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캐나다를 시작으로 라틴 아메리카,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을 포함한 6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기기(PC,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 TV, 게임 콘솔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역폭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들은 Dolby Digital Plus 5.1 서라운드 사운드와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일부는 4K UHD 화질로도 제공된다. 넷플릭스는 최대 5명까지 개별 프로필을 만들어 동시접속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통해 회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넷플릭스 가입은 www.netflix.com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 작년 9월의 발표 : Netflix, 2016년 초 한국 시장 공식 진출
-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 국내 시장 진출 본격화. 합리적인 요금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영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예정

2015년 9월 9일 서울 세계적인 인터넷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내년 초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16년 말까지 전세계적인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진출 또한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서비스가 국내에 시작되면, 가입자들은 인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스크린 기기를 통해 넷플릭스가 엄선한 맞춤형 인기 TV 프로그램 및 영화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게되며 HD 및 4K UHD급의 해상도까지 지원,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넷플릭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상당수의 콘텐츠에는 한국어 자막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으로 한층 완성도 높은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CEO는 “콘텐츠는 물론 세계 가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은 아시아 및 세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성장을 견인할 전략적 거점”이라고 강조하며,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와 수준 높은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단연 독보적인 시장이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마음껏 시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레그 피터스(Greg Peters) 넷플릭스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는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5) 개막식 기조강연에서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 계획을 공식 발표했으며, “한국의 콘텐츠 업계와 긴밀한 관계 구축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해외 수출은 물론 해외 콘텐츠를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들을 넓혀 보다 활발한 콘텐츠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는 내년 초에 싱가포르, 홍콩 및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속적인 사용자 경험 개선과 정교한 개인별 최적화 기술에 기반한 맞춤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서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고, 다양한 기기 간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를 이어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넷플릭스 서비스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및 셋톱 박스 등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이용 가능하다. 요금 및 제공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이메일을 등록하면 국내 서비스 출시 관련 정보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