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이용하는 심부름, 문제해결사 애니맨 이용후기

스티브 잡스가 세상에 소개한 아이폰으로 모바일 생태계에 큰 변화를 겪은 것처럼
요즘은 O2O 서비스 컨셉으로 굉장히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소개 돼
'이렇게 편해질 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자주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음성 통화를 기반으로 강남구에서 '해주세요'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는데요.

요즘 스타트업들이 소개하는 심부름 대행 서비스를 보면
모바일 스마트폰 앱과 웹 기반으로 모든 절차가 진행돼 더 편리해졌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인의 추천을 받아 애니맨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봤는데요.
애니맨 서비스를 이용하면
#청소 #설거지 #이케아조립 #번역 #전구갈기 #꽃배달
#소파버리기 #애완견산택 #구매대행

정말 안되는게 없구나 깨닫게 됩니다.

어려운 할 일이 있다면 애니맨 앱 다운로드 하고
"도와주세요, 애니맨~"
부르기만 하면 되는 시대.

스마트폰 모바일 앱 애니맨을 이용한 도움 요청 절차는 매우 간편합니다.
지역별로 이미 많은 헬퍼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 요구별로 헬퍼들이 입찰을 진행하고
순식간에 헬퍼 매칭 후 원했던 일이 실제로 이루어지는데요.

궁금한 서비스, 서비스 컨셉만으로는
실제 경험이 어떤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없기에 직접 이용해봤습니다.

애니맨 앱을 다운로드, 설치하면 ID/Password를 별도로 설정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전화번호 기반으로 계정이 생성됩니다.

별다른 철차없이 바로 미션 요청을 진행할 수 있어요.

저의 첫번째 요청은 제가 가지고 있는 무선 공유기를
다른 분에게 전달.
그래서 멀지 않은 거리이기에 별도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애니맨을 통해
배송해보기로 했습니다.

미션 입력 후 바로수행하길 희망하는지 혹은 예약수행을 원하는지에 따라 일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 배송을 요청하고
거리를 감안해 희망 미션 비용으로 2만원을 입력-

미션을 요청하면 5분여동안 요청 미션에 대해 최소견적으로 최대 5명까지 헬퍼입찰이 시작되는데요.
미션매칭 방법은 최소입찰매칭이나 퀵매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행해야 할 과업별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누르자마자 벌써 500명이 넘는 헬퍼에게 도움을 요청했다니
신기한 세상입니다. ㅋㅋ

저는 오늘 중 해결해야 할 미션이니 최소 2만원은 들겠지 생각했는데요.
운이 좋게도 예상 비용보다 더 저렴하게 입찰해주신 헬퍼가 있었네요.
5분이 지나 금방 입찰이 종료되고

꼼꼼히 미션 수행이 가능하신 헬퍼분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로 관련 경험을 가지고 게신지 확인할 수 있고
과거에는 어느 수준의 비용으로 미션이 거래됐는 알 수 있어 좋더라구요.

오픈마켓에서의 경험이 그러했듯
애니맨에서도 헬퍼의 고객평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내가 믿고 일을 부탁할 수 있을까, 언제나 고민하는 부분이죠.
마음에 드는 헬퍼분이 계시기에 바로 미션수행을 선택합니다.

미션은 바로 수행중 메뉴로 넘어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와우!
정말 이렇게 제가 있는 곳으로 흰색 탑차가 도착,
아 싱기방기 합니다. ㅋㅋ

보낼 박스를 전달해드리고 얼마 지나지 않으니
제가 보낸 물건 받으신 분이 잘 받았다고 바로 연락이 오네요.
순식간에 오늘 해야할 일 중 하나를 해결했습니다.

미션이 끝나면 애니맨 앱 내 메뉴에서 미션완료로 처리 항목을 선택할 수 있고

완료처리와 함께 미리 약속한
비용을 정산합니다.

참 쉽죠? 스마트폰에서 필요 정보 입력하고
비용 정산만으로 오프라인에서 이동이 필요했던 일을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나름 감동의 쓰나미가!!! ㅋㅋ

현재는 서울, 경기 지역에서 각종 심부름과 각종 구매대행 업무를 우선 부탁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점점 전국구의 대형 서비스로 성장해나가겠죠?

저만해도 가구 이동, 근거리 물품 배송에 계속 이용하고 싶어졌어요.

참고로 저는 판교에서 배송 서비스를 경험해봤습니다.
직접 이용해보니 애니맨 서비스 강추드리고 싶어졌구요. ㅋㅋ
뭐랄까 문제해결사 친구를 만난듯한
느낌적인 느낌!

몇가지 꿀정보 드리자면
- 구매 대행의 경우 제품 자체에 대한 가격은 헬퍼에게 직접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불법적이거나 음성적인 미션은 노노! (당연하죠?)

아이폰 이용자는 앱 런칭 예정으로 홈페이지를 우선 이용하시구요.
http://www.anyman.co.kr/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는 '애니맨' 다운로드 링크 직접 눌러보세요!
http://bit.ly/2fewG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