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시간이 늘었을까? 쇼핑 앱 이용시간과 모바일 쇼핑 앱 TOP 15
네이버 Naver 와 카카오 Kakao의 분기 실적 발표 내용을 확인하고
그들의 광고매출 실적이 대비됨을 여전히 확인하였습니다.
왜 이용자의 서비스 체류시간과 광고 매출이 아직 강한 연계성을 가지지 못하는지 스스로 고민하는 중인데
지금까지 내린 결론은 1. 모바일 광고상품의 개선 및 고도화 필요, 2. 아직은 카카오의 실력 부족. 정도네요.
많은 분들 의견은 다를 수 있겠죠.
여전히 시끌시끌한 커머스 바닥에도 호기심이 생겨 1인당 하루평균 쇼핑 앱 이용시간 추이를 확인해보니
랭키닷컴 보도자료를 통해 공부할 자료가 있길래 공유합니다.
1. 우리나라 모바일 쇼핑족은 하루 평균 12분 동안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남
- 쇼핑 분야 모바일 앱 이용시간이 1인당 하루평균 12분 4초
- 전년보다 22.5% 증가
- 1년만에 이용자 당 하루 평균 쇼핑 앱 이용시간은 2분 12초 늘어난 변화
2. 주요 앱 이용시간도 증가
- 쿠팡, 티몬, 위메프의 경우 전년 대비 평균 29.3% 증가해 7분 53초 기록
- 11번가, G마켓, 옥션은 15.2% 증가한 9분 56초 기록
2015년 모바일 쇼핑 앱 TOP 15
1. 쿠팡
2. 티몬
3. 위메프
4. 11번가
5. CGV
6. G마켓
7. GS SHOP
8. 옥션
9. 롯데시네마
10. 홈앤쇼핑
11. CJmall
12. 현대Hmall
13. 롯데홈쇼핑
14. 메가박스
15. 쇼킹딜
구체적인 이용시간과 일부 서비스에 대한 합산 자료도 궁금해지네요.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옥션
SK의 11번가와 쇼킹딜
그리고 영화 예매 서비스의 통합 등
월평균 이용자 수를 기준으로 한 쇼핑 앱 순위에서 소셜커머스 3사는 전년에 이어 TOP 3를 고수한 점과
TV 홈쇼핑 사들이 여럿 보이는 것도 눈에 띕니다.
Source=rank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