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Facebook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6가지 용어
1. 전환 픽셀
전환 픽셀은 Facebook에서 제공하는 코드로, Facebook 외부의 웹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추적할 수 있는 도구
2. 뉴스피드
뉴스피드는 Facebook 환경의 핵심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에게 중요한 정보를 찾는 곳이며, Facebook에서 팔로우하는 사람들과 페이지의 소식이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공간.
3. 비공개 페이지 게시물
비공개 페이지 게시물은 특정 타겟을 타게팅하며 페이지의 타임라인에는 게재되지 않는 페이지 게시물 광고. 비공개 페이지 게시물은 해당 광고에서 타게팅한 사람들의 뉴스피드에만 게시.
4. ROAS(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은 Facebook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척도. Facebook에서는 광고에 지출된 모든 비용에 대해 얼마의 수익이 창출되었는지 측정.
5. 오른쪽 칼럼
오른쪽 칼럼은 뉴스피드가 아니라 Facebook 데스크톱 화면의 오른쪽에 게재되는 데스크톱 광고를 가리킵니다. 오른쪽 칼럼 광고는 모바일에는 게재되지 않음.
6. 전환 성과 증대(Conversion Lift)
Facebook 전환 성과 증대를 이용하면 Facebook 광고를 통해 도달한 사람들에 의해 다양한 기기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추가 창출된 비즈니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 성과 증대에서는 타 업계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과학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여, 무작위로 나눈 실험군과 대조군의 결과를 비교합니다. 다양한 기기에 걸쳐 Facebook 광고 도달에 의해 창출된 온/오프라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