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전화영어후기] 메이킹스피커와 함께 영어공부하니 실력이 늘어요.

제가 전화영어회화 전문 '메이킹스피커'에서 무료 레벨 테스트를 받은 후, 수업을 시작한지도 벌써 2주가 지났어요.

저는 첫 레벨테스트에서 Intermediate으로 평가를 받았었는데요.

가벼운 회화 수업부터 시사토론과정까지 선택 가능한 수준이라고 하기에,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워보이는 시사토론과정을 신청했어요.

그래야 제가 공부를 할 것만 같았거든요 ㅋㅋㅋㅋㅋ(과연?)


[전화영어후기]를 시작합니다 ^^

메이킹스피커에서 전화영어 수업을 하면 매일매일 출석여부가 체크됨과 동시에,

그날 수업에 대한 평가서와 통화내용 MP3 파일이 거의 실시간으로 바로 올라와요.

내 실력이 늘고있나, 부족했던 점은 무엇이었나 되짚어볼 수 있는 좋은 수단이죠~


평가서를 클릭하면, 유창성, 이해력, 의사소통, 문법, 발읍 등 영역별로 나의 수준과

그날 나의 표현 중 잘 된 것, 고칠 것 등을 알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진정한 학습효과는 복습에서 나온다!라고 생각하는지라...

저는 매일매일 이렇게 성적표를 받아보는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어요.

다음에 더 잘해야지~라는 동기부여도 확실히 되고요!

MP3파일을 들을 때는 손발 오그라들 준비를 단디하고 듣긴 하지만 ㅋㅋㅋ

그래도, '아~ 저 때 이렇게 말할 걸!' '아~ 선생님이 이렇게 고쳐주셨었구나~'와 같이

수업시간에는 약간 긴장해서 놓쳤던 점들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래서 이렇게 약 6회 정도 수업을 들은 결과!

저는 이렇게 조금씩 실력이 늘고 있습니다 :-)

단순히 올라가는 그래프로 보이지만, 저는 진짜로

제가 조금씩 자신감이 붙고 덜 버벅대는 게 느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매월 마지막에 테스트를 하게 되기 때문에 저는 9월말에 테스트를 받았는데요.

첫 레벨테스트 결과인 Intermediate 에서 ---> High Intermediate로! 

등급도 올라갔어요! 실력이 늘고 있다는 게 저만의 느낌은 아닌가봐요! ㅎㅎㅎㅎ

생생한 전화영어후기! ㅎㅎㅎㅎㅎ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ㅋㅋㅋㅋ

전 다음달에도 메이킹스피커와 함께 이어서 공부할 생각이에요.

3개월 수강하면 15% 할인이 된다고하니,

아예 3개월 수강을 끊어놓고 연말까지 쭉~ 달려보려고 합니다! 

함께 하실 분들 있으신가요?

관심 있으시면 메이킹스피커에서 함께 공부하자구요!

메이킹스피커사이트방문링크 클릭



영어 실력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3가지를 잊지마세요!  

1.메이킹스피커 무료레벨테스트를 받는다. 

2.할인받아 결제한다. 

3.그리고 저처럼 꾸준히 공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