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군침이흐르는

한식원 만능찌개장 활용해 맛나는 호박두부찌개 완성!


요즘 요리 커뮤니티에서 핫한 만능양념장, 만능찌개장~
저도 직접 골라봤어요.

그동안 요리나 먹방, 여행 컨셉 방송에서 몰래 라면 스프 활용하는걸 웃으면서만 보고 있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라면 스프 말고 정말 잘 만들어논 만능 양념이나 장은 있음직 하잖아요. ㅋㅋ
그래서~

제가 추천받아 골라본 제품은
한식원 만능찌개장과 만능양념장입니다~



만능찌개장은 순두부찌개, 알탕, 동태탕, 해물탕, 매운된장찌개, 김치찌개 요리할 때 딱 좋아요.

500g 용량인데 무려 15인분 만들 수 있다 하네요.



만능양념장은 제육볶음, 낚지볶음, 떡볶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각종 볶음, 조림전용 양념장으로 500g이면 10인분 만들 수 있는 용량~



만능째개장은 6개월 정도 냉장보관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참고.



배송 방아 확인해보니
쉽게 튜브 형태로 짜서 쓰고 닫아놓고 하면 되는 구조더라구요.
이제 양념장 활용해서
가정식 요리도 인스턴트 음식 만들 듯 쉽게~
그러나 맛나게 ㅎ
요리가 간단해졌습니다~



저는 주말에 호박두부찌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평일엔 바빠서 요리를 가끔하는 편이지만
주말이니까 맛을 한번 내볼까요~


일단 두부 한모, 버섯, 호박 반개, 양파 반개 준비하시고
백종원의 3대천왕 호박두부찌개 코너에 출연할 준비를 하십니다. ㅋㅋ



뚝배기나 냄비에 재료와 물 적당히 담고
끓이기~



오늘은 호박두부찌개! 니까~
한식원의 만능찌개장을 투하!


맛을 내기 위해 장이나 양념 만드는 과정이 요리를 할 때

특히 번거로운데 이걸 쉽게 해결해주니
진심 간편한 요리만들기가 가능하더라구요.



비주얼만 해도 벌써 맛나죠?
요리하는 시간도 확~ 줄고
대단히 효율적~



두부는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게 없으니
마지막에 넣으시면
호박 두부찌개 정도는 만능찌개장 활용해
라면 끓이듯 쉽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맛나다능~



헌식원은 만능찌개장, 만능김치장, 만능양념장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찌개 직접 끓여보니 이거 혼자 살거나 자취생, 특히 남성분들에게는
완전 필구템~



한식원 양념을 이용한 간편조리법만 봐도
벌써 만들 수 있는 요리가 10가지도 넘네요. 와우.
얼마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까요.


이젠 요리한다고 어려운 레시피 보고 수많은 재료 준비하는 문제를 덜 수 있을 듯.

저도 호박두부찌개에 이용해보니
맛깔나는 순두부찌개 맛을 내줘서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

감칠맛 더해주는 비법으로 추천 드립니다.


한식원 만능찌개장, 만능양념장, 만능김치장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www.hs1.co.kr

한식원 만능찌개장 활용해 맛나는 호박두부찌개 완성!


모두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