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텐센트 이야기

텐센트 Tencent 위챗 WeChat의 2016년 데이터에 근거한 네가지 체크포인트

텐센트 Tencent 위챗 WeChat의 2016년 데이터에 근거한 네가지 체크포인트

월 활성 사용자 중 젊은 세대의 비중이 무려 65%를 차지합니다.

2011년 출시 된 위챗 WeChat은 중국 최고의 메시징 앱을 넘어 모바일 운영 체제처럼 보입니다. 사용자는 청구서 지불, 온라인 상품 구매, 뉴스 및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소비 및 채팅 등 앱에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위챗 WeChat은 브랜드 社에게 "Moments" 라는 콘텐츠 피드와 같은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2월에 발표 한 "2016 WeChat Data Report"에 따르면 2016년 9월 기준 일일 로그인 사용자는 7억 6,8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보고서는 아래와 같은 네가지 통찰을 제공합니다.

No. 1 여전히 대단한 성장율
2015년 9월 기준, 일일 로그인 사용자의 연간 성장률이 64%로 감소했지만 위챗 WeChat 앱이 6년차인 것을 감안할 때 인상적입니다. 2015년 9월에서 2016년 9월 사이에 전송 메시지 수가 67% 증가했습니다. 동 기간에 동영상 및 음성 통화가 180% 증가해 여전히 높은 성장율을 보였습니다.

No. 2 젊은 세대의 사용자가 위챗 WeChat 생태계를 지배 중
80년대~90년대 태생인 세대 (17 ~ 36세)가 위챗 WeChat의 월 활성 사용자 (MAUs) 중 65%를 차지합니다. 이 사용자들이 위챗 WeChat에서 전송하는 메시지 총량 중 80%를 차지할 정도~ 반대로 55세 이상의 사용자들은 MAU의 1%에 불과.

No. 3 홍빠오는 중국 설날에만 사용하는게 아니었음
위챗 WeChat을 통해 송금 된 선물을 포함하는 디지털 홍빠오 (빨간 봉투)는 특별한 경우에 빨간색 봉투 안에 현금을 넣어 가족, 친구에게 전달하는 중국 문화에서 유래했습니다. 홍빠오는 지난 2월 7일 부터 작년 2월 13일까지 매일 24억 건의 음력 설날에 나누어 전달되었습니다. 그러나 홍빠오는 2016년 중추절, 발렌타인 데이, 치 사이 축제를 비롯한 다른 특별한 행사에서 더 많이 사용되었다는 사실. 홍빠오 월간 지출은 17세에서 36세 사이의 위챗 WeChat 사용자 평균 580 위안 ($ 87)이었습니다. 55세 이상 사용자들 사이에서 380 위안 ($ 57) 수준.

No. 4 미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위챗 WeChat 이용자
중국을 기반으로 한 위챗 WeChat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여행 목적지는 미국!
그 다음으로 대만, 일본, 한국 및 태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2017/01/11 - [새로운 이야기] - 주요 경제 뉴스 요약 1/11

2017/01/11 - [새로운 이야기] - 손석희 앵커브리핑 JTBC 신문브리핑 조간브리핑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11

2017/01/10 - [새로운 이야기] - 박근혜 대통령 세월호 참사 당일 7시간 행적 답변서 전문

2017/01/10 - [새로운 이야기] - 조간브리핑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10

2017/01/10 - [새로운 이야기] - 주요 경제 뉴스 요약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