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청국장 추천] 맛있는 청국장 맛보게 해준 하늘정골된장 강추!

하하하-
된장과 청국장 사진까지 찍을 줄이야~
왜인가요?

맛보장 한다는 추천 이야기만 듣고 직접 구해서 맛을 보니
저도 추천할 수 밖에 없는 맛이더라구요.

일단 식품이라 이렇게 깔끔하고 안전하게 배송해주시니
수령하자마자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청국장 추천] 맛있는 청국장 맛보게 해준 하늘정골된장 강추!

예인식품의 하늘정골 청국장과 된장은 모두 재래식 방식을 고수해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만든다고 해요.

저는 선택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가서 자세히 만드는 과정도 확인하고
선택했습니다.

하늘정골 재래식 된장은
국산대두 85%, 천일염 5%, 지하암반수 10%
원재료로 만들어 냅니다.
유통기한은 표시일로부터 2년.

식품은 특히 건강하게 제조했는지 꼭 확인하시고 선택하세요-
하늘정골 된장과 청국장은 만드는 과정도 신뢰할 수 있어 우리 가족이 함께 먹기 좋고
가격도 가만 보면 가성비 짱!

하늘정골 된장은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10단계 제조과정을 확인해봤습니다.
1. 좋은콩을 선별하여 12시간 콩을 불리고
2. 센불에서 콩을 삶아 끓으면 6시간 동안 뜸을 들이고
3. 콩을 빻아 메주를 만듭니다.
4. 메주를 매달기 위해 겉표면을 말리고
5. 실내에서 열흘 정도 메주를 띄웁니다.
6. 잘 띄워진 메주를 씻어서 소금물에 정월달 장을 담그고
7. 대추, 숯, 말린 고추 등을 함께 넣어요.
8. 장독대에서 45일 정도 숙성~
9. 숙성된 메주를 건져 청국장 가루를 넣고 장을 치댑니다.
10. 다시 장독대에 넣어 약 1년 이상 장을 숙성시키면 하늘정골된장이 완성

와 어린시절 옆에서 본 기억이 나는 듯도 하고
어마어마한 프로세스네요.

만들어 주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저는 어제 하늘정골 청국장을 끓여서 직접 맛보았는데요.
보글보글 끓이면서도 침 고이는 청국장 내음~ ㅋㅋ
저는 청국장 싫어하시는 분들 이해하지 못한다는.
냄새가 싫지 않거든요.

하늘정골 청국장 만드는 과정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1. 좋은 콩을 선별해 12시간 정도 콩을 불립니다.
2. 센 불에서 삶아 끓으면 약한 불로 4시간 정도 뜸을 들입니다.
3. 다 삶겨진 콩은 48시간 동안 띄워집니다.
4. 다 띄워진 콩은 고춧가루, 소금으로 간을 하고 빻으면 하늘정골 청국장 완성!

부쩍 날이 추워져 구수한 국물 맛을 느끼고 싶었는데요.
깔끔하게 집밥 스타일로 청국장을 먹고 싶었는데 딱 좋네요~

청국장을 식당에서 먹어보면 그 맛을 잘 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집에서 엄마의 손맛 혹은
이제 내공 길러 직접 끓여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두부, 버섯, 채소, 신김치를 취향에 따라 조합해 청국장 끓여보세요~

예전에는 재래시장에서 동그란 모양의 청국장을 구매하곤 했는데요.
요즘은 백화점 지하의 식품 코너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청국장은 맛이 어떨까 솔직히 의심하게 돼요.

그 와중에 음식 잘하는 친구가 추천해준
맛있는 청국장 하늘정골 청국장!

비쥬얼도 괜찮지않나요? ㅎㅎ
나만 괜찮나 ㅋㅋ
구수한 청국장 냄새, 반갑습니다~

간장게장이 밥도둑으로 유명하지만
사실은 청국장이 더~

가족들과 함께 밥 한공기씩 뚝딱!

하늘정골 청국장은 편백나무와 황토가 있는 구들에서 띄워져 잡내가 없어 구수함을 느낄 수 있더라구요.
진한 청국장인데 짜지않고 고소한 맛~

예인식품 하늘정골 시리즈는 된장과 청국장 뿐 아니라
고추장, 간장, 쌈장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실속있는 선물세트도 받는 분들 좋아하실 듯 하구요.

그리고 제가 이미 맛봐서 그 품질은 강추강추!

더 자세한 내용들은 홈페이지도 참고하시구요.
http://www.하늘정골된장.com/

구매정보는 스토어팜으로 고고~
링크 공유 드려요.
http://storefarm.naver.com/skysoyb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