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출퇴근 카풀 앱 풀러스(Poolus)로 새로운 경험을!

출퇴근 길에 카풀 해본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집 방향이 같은 회사 동료와 카풀까지는 아니지만 가끔 퇴근길에 동료의 차에 탄 적이 있었는데요.

동료의 차를 탄 다음날은 꼭 커피나 밥을 사서 작은 보답이라도 하려는 편이에요.

내가 그 길을 택시를 탔다면 나왔을 비용이고, 태워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귀찮고 수고로운 일이기도 하구요.


여러면에서 카풀을 하게 된다면, 지인보다는 살짝 거리가 있는 사람하고 하는 것이 

더 편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무렵! 새롭게 알게된 앱이 바로 '풀러스(Poolus)' 랍니다.

어쩜 이렇게 똑똑한 서비스를 만들었을까요?!

자차로 출퇴근 하시는 '드라이버'님께는 쏠쏠한 용돈벌이+출퇴근길 말벗이 생기는 거고,

아침 혹은 저녁마다 택시전쟁하느라 괴로운 '라이더'들에게는

택시비 대비 훨씬 저렴한 요금으로 목적지까지 갈 수 있고요!


저는 풀러스라는 앱이 나왔던 초기부터 띄엄띄엄 이용을 해본 라이더랍니다.

처음 이용했을 때는 사실 약간의 의심이 있었죠. 낯선 사람과 카풀이라....


그런데 몇번 이용해보니, 풀러스 드라이버가 되려면 승인 단계가 11단계래요..ㄷㄷ

그리고 마지막 단계는 직접 본사 담당자와 만나서 차량 점검을 같이 한다고.

소속회사까지 검증된 분들만 할 수 있는 드라이버이니,

진짜 직장인을 위한 출퇴근 카풀이 맞는 듯 합니다!


이제 제가 직접 이용해본 경험을 말씀드려볼게요.

이 화면은 제가 출발 장소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드라이버와 매칭이 되길 기다리는 시간 동안 잠깐 나온 로딩화면입니다.

바로바로 매칭이 되기 때문에 순식간에 지나가는 화면이죠 ㅎ

매칭 된 것 보이시죠? 제가 스티커로 가려놓은 부분에는 드라이버 차량의 차량번호가 떠요.

저는 운 좋게도 BMW 차주분과 매칭이 되어, 좋은 차를 타보는 경험도 했네요.

이것도 뭔가 택시와 다른 점 아닐까요? 택시는 주로 국산차니깐요 ㅋㅋㅋ


사실 제가 이용한 기간 중에 풀러스에서 엄청난 이벤트를 했었어요.

9월 30일에 종료된 이벤트이긴한데, 랜덤하게 BMW 이벤트 차량이 매칭 차량으로 오고,

경품도 마구마구 주는 그런 이벤트였죠! ㅠ 전 아쉽게도 그런 행운은 없었지만

그래도 뭐 BMW가 왔습니다! 드라이버님도 엄청 좋으셨고요.

기사님이 엄청 훈남이셨는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스티커 처리. ㅋㅋ

처음에 저와 12분 걸리는 거리에 차가 출발하는 게 지도에 보이죠? 

차가 이동하면 실시간으로 지도에 보여요. 어디쯤 오고있구나~ 쉽게 확인 가능.

전화하기 기능과 채팅하기 기능이 지원되어서..

저는 채팅하기로 드라이버님께 제 위치를 미리 살짝 알려놓았어요.

6분 후 도착! 차가 가까워진 게 보이시나요?


1분 후 도착!!! 이제 곧 탑승합니다.


드디어 드라이버님을 만났어요~ 와우.

풀러스에서 알려준대로 하얀색 BMW 차량이 제 앞에!

차량번호를 알고 있으니 차가 보이면 살짝 손을 흔들어주는 센스.


저와 똑같은 평범한 직장인이셨던 드라이버님도, 퇴근하고 운행하시는 거라고 했어요.

친절하고 친근한 말투~가 참 편안하고 좋은 분이셨고요.

무엇보다도 같은 직장인이라는 점에서, 그냥 옆자리 김과장님 차 얻어탄 듯한

왠지 모를 편안함? 저는 그게 참 좋더라구요.

하리보 젤리까지 나눠주시던 센스 넘치는 드라이버님, 감사했어요!

이게 바로 이용 영수증인데요. ㅎㅎㅎㅎ 가격이 왜 0원인지 궁금하시죠?

지금 풀러스에 가입하시면 신규 가입 기념으로 1만원 쿠폰을 주고요,

아직 서비스가 생겨난지 얼마 안되어서인지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이 많아요.

저도 첫 이용이 아니었는데, 5천원 쿠폰이 있길래 그거 사용했어요.


직장인의 출퇴근 카풀이 컨셉이기 때문에, 풀러스의 이용 가능 시간은

주중/출근시간: 5AM - 10AM

주중/퇴근시간: 5PM - 2AM

으로 정해져있어요.

운행하는 지역은 강남/송파/서초/마포/신촌/성남 전역에서 출발할 수 있고,

도착지는 전국 어디나 가능!!!!

(너무 먼 곳이면 드라이버님들이 콜을 안잡으실 수도 ㄷㄷㄷ)


라이더로 이용해보실 분들은 여기에서 앱 다운 -> http://goo.gl/M53r1x

드라이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앱 다운 -> http://goo.gl/WUzM2l


자세한 내용은 풀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poo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