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슈퍼푸드로 건강을 지켜요! 간식으로도 좋은 카카오닙스, 아마씨 그리고 햄프씨드

요즘 먹방이 일종의 트렌드인데요. 

각종 방송에서 요리 레시피도 소개하고 요리로 대결도 하고, 음식을 먹는 모습도 보여주고...

그런데 그런 방송들을 보면서 한 가지 스쳐지나가는 걱정은,

맛있게, 배부르게,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을 보여주지만

참으로 건강해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잘 먹는 거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건강하게 먹는 것도 중요한데 말이죠.

요즘 저의 관심사는 건강하고 맛있게 먹기!랍니다. :)


밥 한끼를 먹어도! 간식이나 주전부리를 먹어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면 더 좋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요즘 각광받고 있는 슈퍼푸드 3가지를 소개해볼까해요~


첫번째. 햄프씨드

햄프씨드는 껍질을 제거한 대마 씨앗이에요.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세계 6대 슈퍼푸드랍니다. 

단백질은 소고기의 1.6배, 아르기닌은 장어의 4배!!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ㅎㅎㅎ

저는 착한습관에사 나온 햄프씨드로 먹어봤는데요~

소용량 포장이 딱 되어 있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위에 지퍼백도 탄탄해서!

200g 정도면 냉장고 넣어놓고 네 식구가 하루 한숟갈씩만 먹어도 금방이겠죠?

개봉하고 열어두면 맛 변하는 게 걱정되는데 소용량 포장이라 굳굳.

밥에 넣어먹거나 반찬 조리할 때 쓸수도 있는데요.

저는 한숟갈 먹어보니 햄프씨드 자체의 맛이 너무 고소하고 좋아서, 조리를 하기보다는

요거트 먹을 때 한숟가락 톡톡 털어넣어서 먹고있어요.

맛과 식감은 '잣'과 매우매우매우 비슷해요.

부드럽게 씹히고 고소한 끝맛까지~ 햄프씨드가 이런 거였네요! 



두번째. 볶은 아마씨

볶은 아마씨는 세계적으로 여성을 위한 7대 식품으로 인정 받았대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여자 몸에 좋은 슈퍼푸드로군요.

식용으로, 약용으로 두루두루 쓰이는데요, 얼마나 좋으면 생명의 씨앗으로 불리울까용~

오메가3가 연어의 30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의 440배!!!

우와 진짜 ㄷㄷㄷㄷ 저희 어머니 갱년기로 힘들어하실 때 석류즙 열심히 사드렸었는데,

볶은 아마씨를 사드렸어야하는군요!!ㅠ 지금은 많이 괜찮아지셨지만...

그래도 이제부터라도 같이 드시자고 해야겠어요.


볶은 아마씨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공기중에 두면 산패가 잘된대요.

그래서 착한습관 볶은 아마씨처럼 소용량 포장! 완전 튼튼한 지퍼백!이 필요한거죠.

하루에 4티스푼 정도 먹으면 되구요~

최대 16g 넘게 먹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용. 뭐든지 적당히~

몸에 좋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 게 대수는 아니겠죵? ㅎㅎ

볶은 아마씨는 마치 조금 큰 깨처럼 생겼어요. 씹는 느낌도 비슷하구요.

다만 깨보다 훨씬 더 고소해요!!! 몇알만 입에 털어넣어도 온몸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

저는 무슨 요리던지 무조건 깨를 뿌려야 더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ㅎㅎㅎ

요즘은 대신에 볶은 아마씨를 넣고있지요~

착한습관의 슈퍼푸드들이 더 좋은 이유는,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한 장소에서 모든 가공절차가 이루어지거든요. 

보통....  식재료를 수입하면, 이 공장 가서 세척, 저 공장 가서 가공, 또 다른 곳 가서 포장....

솔직히 그 이동과정에서 재료들이 잘 보존되는지 알 수 없구요.

그런 면에서 믿고 먹을만한 슈퍼푸드라고 생각해요. 추천 꽝! :)


세번째.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카카오열매를

발표-건조-로스팅 공정을 거쳐서 껍질을 제거하고 부순 것이라고 해요. 초콜릿 가공 전의 100% 카카오!

초콜릿으로 가공되면서 엄청난 당과 합성재료들이 들어갈텐데요.

사실 카카오가 몸에 좋다고해서 한때 다크초콜렛 열풍이 불었었잖아요?

다크초콜렛도 초콜렛인지라.. 진짜 카카오의 효능을 보려면

카카오닙스를 먹는 게 진리인 듯해요!

제가 먹어보니 이 세가지 슈퍼푸드 중에 카카오닙스가 가장 '주전부리용'으로 적당해요. ㅎㅎㅎ

달지 않지만 끝맛은 초콜렛의 그것이 느껴지거든요. 오독오독 씹는 맛도 있고요.

다크초콜렛의 기운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네 그 맛에서 단맛을 쏙 뺀 맛입니다!

요즘 제가 수시로 집어먹는 간식이에용. ㅎㅎ


햄프씨드, 볶은 아마씨, 카카오닙스 슈퍼푸드 삼총사!

먹방도 좋지만 건강지키면서 먹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죠?


소포장이라 더욱 편리한 착한습관 슈퍼푸드 구매를 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용.

홈페이지 : http://www.goodhabit.care/ 
스토어팜 : http://storefarm.naver.com/goodhabitcare 


지금 회원가입하시면, 적립금 5천원도 받으실 수 있어요!! :)


슈퍼푸드 먹고 우리 모두 함께 건강지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