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내가 만들고 싶었던 새로운 서비스 '김투표'

'도플갱어(Doppelgänger)' 들어보셨죠?

독일어로 ' 이중으로 돌아다니는 자'라는 뜻이지만 간단하게 그냥 더블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영화나 소설에서 자신과 똑같은 모습의 환영을 보는 증상으로 많이 다뤄졌죠.


정우성이나 설현을 보고 '어라 내 도플갱어인데~?'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 운이 좋겠지만... 

...

그렇지 못한 저는 

새로운 서비스 '김투표'를 만나고 서비스 기획자가 도플갱어 아냐? 하는 흥미로운 상상을 하게 됐습니다.

제가 생각하던 바로 그 서비스가 우리에게 다가왔다는 얘깁니다. (^:


김투표 링크는! https://www.kimvote.com 





올해 상반기의 선거철을 앞두고 '김투표'라는 서비스 이름도 잘 정했고 컨셉도 깔끔합니다.


대중의 의견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 

= 저와 비슷한 결정장애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 최신 트렌드와 핫이슈가 한눈에!

- 사람들의 생각을 알고싶다면?

- 나의 한 표가 정보가 되는 공간!


좀 더 설명해보자면 연애정보, 정치이슈, 사회이슈 등 핫이슈들을 내가 직접 투표하고 투표등록도 할 수 있는 정보의 바다와 같은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김투표'는 웹뿐만 아니라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App.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 이런 질문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성공적인 엔젤 투자자로 누가있나요? 


다른 분들은 어떤 것들을 궁금해할까? 살펴보니



이번주의 핵이슈였죠?

쯔위 동영상에 대한 의견을 구하는 질문입니다.

- 쯔위, "내가 중국인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사과

한국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 멤버 쯔위(17)가 중국 내 반발 등으로 한국 방송에서 대만국기를 든 것을 사과한 사건에 대한 반발이 대만인들 사이에 거세지고 있습니다. JYP 박진영도 사과. 국기 사건을 처음 폭로한 이는 중국 가수 황안(黃安). 그를 규탄하는 시위가 예정됐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 소속사 JYP의 대처가 옳지 않다는 의견이 많은 상황이네요.


똘똘한 서비스, 누가 만들었을까? 

호기심이 생겨 살펴보니, 



Lab6K 입니다. 예전에 로켓펀치에서 봤던 기억이 나는 것도 같은...느낌적인 느낌.




Lab6K는 필요하고 재미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만드는 회사, 글로벌 서비스를 만드는 회사,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리고 열정적이라고 합니다.


일하시는 분들을 보니 또 VC 피가 끓어 투자하고 싶네요. (^:

응원합니다!







PC 웹에서는 아무래도 습관처럼 검색포털에 들어가 다양한 정보를 취하게 되죠. 

저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될 '김투표'의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작년부터 김난도 교수님이 사회적 트렌드로 꼽은 '결정장애'와 '가성비'에 대한 내용을 감안해보면 커머스 영역에서의 이용확대가 특히 기대됩니다. 


나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를 때, 고른 후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을 찾을 때...

유용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예상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수도 있죠. 직접 이용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용한 방법을 찾아내보시기를 (^:

김투표 링크는! https://www.kimvote.com 

<이 포스트는 스마트벤처창업학교 사업정부지원 캠페인으로써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