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경기광주맛집/경안동맛집] 고창수산장어직판장 강추!

'광주'하면 멀잖아~ 싶다가도 경기도 광주! 하면 분당에서 완전 가까운 도시이기에
맛집 리스트를 공유 받아 놓았습니다.

푹푹 찌는 여름날씨 견뎌내기 위해 장어 생각도 나서
경기광주맛집, 경안동맛집, 경기광주장어로 유명하기도 하고 추천 받은 기억에 있던
고창수산직판장에 다녀왔습니다.

분당에서 가면 몇분 걸리지도 않는 듯 해요.

도착하자마자 확인한 민물장어 산지직송 특가!
파격세일 가격 보이시죠? ㅎㅎ
장어 즉석 숯불구이인데 1인 300g이 19,000원이라니-

제가 추천 받을 때 들었던 이야기도 기억이 나요.
경기도 광주의 장어 맛집인데 정말 뚝심있는 사장님께서 운영하신다는 이야기.
저도 사장님의 장어 맛있게 굽는 방법 노하우를 전수받고 싶어 여쭤보려 했답니다. 

여긴 이렇게 장어를 초벌 구이 해주세요.
장어맛집 답게 장어 굽는 모습부터 만났네요 ㅎㅎ

참고로 고창수산장어직판장은 이렇게 전면 셀프로 운영됩니다.
야채, 양념, 물 직접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다만 처음에 상차려 주시는 양이 푸짐하기도 하고
장어를 굽는 과정에서 저희가 손도 못대게 하시며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장어를 구워주시기에
전 대만족한 셀프 방식 운영정책이었어요.

특이하게 2층도 올라가 둘러보니 이렇게 운치있는 자리도 있네요.
조용히 친구와 한잔하기에 적당한 다락방 같은 아늑함이 좋더라구요.

민물장어 19000원, 산꼼장어 15000원.
정말 저렴하죠?

싱싱한 국내산 민물장어를 직거래 하기 때문에 시중가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최고의 장점은 가격보다도 고창수산장어직판장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장어구이의 맛! 이었어요.

이렇게 여전히 즉석 숯불장어구이를 할인행사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더라구요.
1인 19000원, 게다가 포장 할 경우 17000원에~

경기광주맛집, 경안동맛집으로 유명한 고창수산장어직판장은
장어를 맛있게 구워먹는 방법을 배우러 가볼만한 곳이었어요.
위 내용은 일단 숙지해놓고
사장님께서 구워 주시는 대로 한번 경험해보면
어디가서 실수하지 않을 듯 해요.

사실 장어는 굽는 기술에 따라 경험할 수 있는 맛의 범위가 크게 차이가 나기에
정말 잘 구워내야 하는데
비싼 장어 먹으면서도
막-
구워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 부분이 고창수산장어직판장 사장님께서도 가장 아쉬워하던 영역.
그래서 여기선 사장님께서 최대한 직접 구워 주신답니다.

상차림은 이렇게-
숯불 준비완료~
생강과 양파, 고추
숯불과 조합이 너무 좋은 열무김치
상추와 깻잎, 양파 등
깔끔합니다~

초벌구이 중인 우리의 장어장어.

저희 식탁의 불판도 슬슬 달아오르고

장어 맛 보기전 이렇게 고창수산직판장 메뉴 공유 드리기 위해
사진 찍어두고.

자 이녀석들과 조합하면 오늘의 장어도 맛나겠쥬? ㅎ

초벌구이가 끝난 장어가 저희 상으로 왔습니다.
싱싱한 장어 맛나겠죠?

사장님께서 손수 이렇게
장어를 직접 70~80% 익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네요. 

꼬리는 누가먹을텐가? ㅋㅋ

다 잘라놓으니 양이 상당하죠?
이렇게 장어를 자른 부위를 세워서 구워 먹어야
최상의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해주시네요.

우리가 직접 장어 구워 먹으면 이런 부분을 많이 놓치게 되죠.

소스와 생강 미리 준비시켜 놓고-

식탁의 숯불에서 구울 때는 장어를 여러번 뒤집지 않고
한번에~

뒤집을 수 있도록
직접 이런 불판을 디자인하여 제작 하셨더라구요.
밑에 깔리는 불판과 덮개용 불판의 이가 서로 맞물려 고정이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번에 뒤집기 완료!!!

장어 맛있게 굽는 노하우 중 중요한 포인트에요-

깔끔하게 뒤집어 놓으니 더 먹음직스럽죠? ㅎ

자 이제 거의 맛보기 직전인
경기광주맛집 고창수산장어직판장 사장님의
작품입니다.

캬! 다시 봐도 군침이 줄줄.
고창수산장어직판장의 장어 숯부구이는 진심으로
작품 수준입니다~

이제 소스와 함께 맛봅니다-
장어 애호가들은 사실 쌈 보다도 장어만의 맛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요.
싱싱하지 않거나 잘 굽지 못한 경우
장어구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어 쌈으로 먹거나 양념구이를 먹는 경우들이 있는데
고창수산장어직판장은 장어 구이만으로도 대만족입니다.
쫄깃하고 기름기는 뼈져서
정말 맛나요!

다 구워진 장어들 숯불에 타지 않도록 잘 배치해놓고
이제 즐길 시간입니다~

다른 테이블도 사장님께서 자주 가셔서 절대 손님들이 직접 장어를 굽게 맡기지 않으시더라구요.
잘 못 구워먹어서 답답한 마음에 가장 맛있게 장어 먹는 법을 시연해 그 맛을 전달하려는 욕심에 그렇게 해주시던데요.
사장님께선 더 힘드시겠지만 제가 맛보니 정말 ㅋㅋ
그동안 먹던것과 달라요.
그냥 가만히 앉아 사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시고
전 그 작품을 집어 먹어보니 맛이 감동의 쓰나미~ (:

한점, 두점 먹어보고 진심으로 맛있습니다.
말씀드리니 사장님도 사연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사장님 스스로도 장어애호가이셨기에 일 마치고 장어 몇점 구워 드셨었는데
원래 입맛이 민감한 미식가 이기도 하셨지만
굽는 방법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을 보고 놀라셨었다 하네요.
그래서 가장 맛있게 장어 먹는 방법으로 그 맛 손님들에게도 전달하고 싶어서
(사실은 맛난 장어맛 망치는거 가슴아파서 ㅋㅋ)
이렇게 구워 주신다 해요.

그러다 보니 위에 장어 구이용 불판까지 직접 발명하셔서 제작해서 이용하시구요.
경기도광주맛집 고창수산장어직판장의 사장님
장어명인 인정! 합니다.

그리고 이거이거
열무김치.
뒤에서도 자세한 이야기를 한번 더 드리겠지만.

열무김치와 장어구이의 조합 이야기는 여기서 처음 들었어요.
열무김치가 장어먹은 입을 깔끔하게 잡아줘
그 맛의 조합이 기~이가 막힙니다.

장어구이 본연의 맛 실컷 즐기고
이렇게 생강과 소스, 깻잎 조합으로도 즐겨보구요.

장어 맛 실컷 보고 나니
또 이렇게 장어 명인 사장님께서 또 손수 발명한 컴비네이션~을 준비해주십니다.
시원한 열무 냉면인데요.

이렇게 삶은 후 찬물에 바로 씻어 쫄깃한 면발에
열무김치 올리고

적당량의 열무김치국물 투하~

열무김치 냉면 완성!
이 녀석이 장어를 많이 즐겨 느끼할 수도 있는
입맛을 바로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제 글로는 설명 불가!
직접 경험해보셔야 해요.

저흰 장어 양이 많이서 알뜰하게 좀 남겨 왔는데요.
바로 포장해주시고-

소스와 생강도 함께 해 집에서도 한번 더 맛볼 수 있었어요.

마무리 열무 냉면도 천천히 신나게 맛보구요.

사실 제 뒤 테이블에서 두분이 식사하고 있었는데요.
가만 들어보니 한명은 이곳의 단골, 또 한명은 그분의 오랜 친구.
그 친구에게 단골인 분이 고창수산장어직판장 소개하는 이야기가 귀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내가 장어 좋아해서 여러곳 다녀봤는데, 여기가 광주에서 제일 맛있는 곳이라고~"

저도 그 말 듣고 고개를 끄덕끄덕.

자리에서 먹다보니 장어를 포장으로 사가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초벌구이한 장어를 포장하시며 집에 가져가서도 맛있게 먹으려면
적당히 익혀놓은 장어를 어떻게 집에서 마무리로 구워 즐기면 되는지 사장님이 너무도 친절하게 설명하는 모습에
이렇게 몰래 남겨봤습니다.
왼쪽이 경기광주맛집/경안동맛집 고창수산장어직판장 사장님이에요.

전 조만간 이 사장님 맛집 방송에 명인으로 불려나가실 것을 조심스레 에상해봅니다. (:

[경기광주맛집/경안동맛집]
고창수산장어직판장 강추!
예약전화번호 :
031-766-3334
주소 : 
경기도 광주시 경안로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