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두툼한 삼겹살이 생각나는 날엔, 보정동 고기집 왓츠삼겹 죽전점으로 가요!

찜통 더위 속에 모두 무사하신가요? 오늘이 말복이네요, 드디어!

회사 근처 삼계탕 집에 줄이 엄청 길게 늘어섰더라구요~ㅎㅎㅎ

이렇게 더운 날엔 진짜 확실히 기력이 딸리는 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많이 먹지만, 저는 한번씩 돼지고기를 거하게 먹어줘야! 힘이 나더라구요 ㅋㅋ

주말에 찾은 죽전 맛집, 왓츠삼겹을 소개해볼게요.

 

죽전, 하면 카페거리를 가장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그 유명한 카페거리에 자리잡은 원조 맛집이에요. 

이름이 왓츠삼겹! 특이하죠? ㅎㅎ



가게 앞에서 반겨주는 수퍼돼지~!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어요 ㅎㅎ


커피숍과 예쁜 보세옷 가게들이 대부분이 카페거리 속에서,

홀로 고고하게(?) 고소한 삼겹살 냄새를 풍기는 이 곳!

지나가다보면 그냥 저절로 발걸음이 안으로~안으로~

400g+400g 행사중이라 고민할 이유가 1도 없지라? ㅎ


개인적으로 이 발효 삼겹살이라는 점이 참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집에서 고기를 구울 때에도, 소금이랑 후추 뿌려서 두어시간 숙성한거랑 안한거랑 맛차이가 크더라구요.

매실과 된장 같은 한식의 주 식재료를 써서 발효를 했다고 하니, 그 맛이 어떨까?싶었죠.


저는 세트메뉴를 시켰는데요~ 매실 발효/ 된장 발효 고기를 골고루 알아서 섞어 주신다고 하셔서

고민할 게 없더라구요 ㅎㅎ


테라스 자리도 있었어요. 날씨가 더 선선해지면, 여기서 삼겹살에 소주잔 기울이면 좋겠지요? 캬-

이렇게 넓다란 철판에, 고기와 콩나물, 마늘을 적당히 배치해주셨어요.


저 양파절임 넘 상큼해서 맛있었구요!

달구어진 철판에 이렇게 예쁘게 고기를 올려줍니다.

다 구워주고 잘라주니까 편해요 ㅎㅎ

길쭉길쭉한 고기가 항정살,

길다란 한 덩어리가 삼겹살,

동그란 덩어리가 목살! 뭐 설명 안해도 아실듯 ㅋㅋ


익어 갑니다~ 익어 갑니다~ 꼴깍!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게 숙성된 고기맛이!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죽전 카페거리에서도 특히나 유명한 곳인지, 제가 간 날은 단체 회식팀이 있더라구요.

덕분에 가게 안이 시끌시끌, 삼겹살집 같은 분위기가 연출돼서 나름 즐거웠어요. ㅎㅎ


두번 더 리필해달라고 했던 김치! 철판이 넓으니 김치 익히기도 좋구요.


칼칼한 된장찌개는 서비스!

넓다란 철판에 같이 놓아주니 찌개가 식지않아요~ :-)

드시고 싶죠? 아~ 하세요ㅋㅋㅋㅋ


정말 군침도는 비주얼이죠?

비주얼만 좋은 게 아니랍니다. 보정동 맛집,으로 인정!

고기도, 김치도, 밑반찬도, 찌개도... 뭐 하나 빠지는 거 없이 다 맛있구요.

사장님도 정말정말 친절하셨어요. 계속 자리에 와서 너무 덥지 않은지 물어봐주시구요^^


죽전 카페거리에서 삼겹살 생각날 땐, 고민하지 말고 왓츠삼겹으로 가보세요!

위치도 매우 찾기 쉽답니다.

[죽전] 왓츠삼겹
주소: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 1195-2 하이프라자 1층
예약전화: 031-261-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