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해

제주시고기국수맛집 대박국수를 소개합니다. (해물파전과 고기국수 추천!)

매년 해외여행을 다니고 제주는 언젠가부터 한해씩 걸러서 여행차 방문하고 있는 듯 해요.
저의 경우는 짝수해에 꽤 오랜 기간 동안 제주에 다녀오고 있습니다.

제주 여행하며 맛집 추천 받고 맛집 탐방, 경치 탐방 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져
요즘은 거의 제주 맛집 리스트가 엑셀 파일로 공유될 정도더라구요.

제주 맛집 추천 받으면 빠지지 않는 메뉴가 꼭 있죠?
바로 고기국수-

저도 이번 여행 떠나기 전에 제주시고기국수맛집 대박국수를 추천 받고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메뉴 모두 맛있다고 소문나긴 했지만
저는 고기국수 맛보기 전에 우선 해물파전을 시켜보았어요.

보시는 것처럼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해산물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제주의 신선한 해물탓인지 다른데서 먹어보던 해물파전은 이제 ㅠㅠ
역시 맛납니다!

제주시고기국수맛집 대박국수의 메인메뉴
고기국수가 들어왔어요.
사장님이 상으로 옮겨주시는데.
눈이 번쩍-
뭐가 이렇게 수북해!!! ㅋㅋ

제주도의 고기국수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로 유명하죠.

제주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만든 국수입니다.
고기국수는 돼지 한마리를 잡은 후 남은 뼈와 살코기들을 처리하기 위해 고심하던 중 큰 솥에 남은 재료를 모두 넣고
푹 고아낸 뒤 면을 삶아 곁들어 먹은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고기국수는 육지에서처럼 마을의 잔칫날이나 경조사 때 손님들에게 대접하며 간단한 식사나 해장을 위해서 제주도 사람들이 즐겨 찾는 향토 음식이기도 합니다.

암튼 요즘 맛난 고기국수집 많지만
육수와 고기의 냄새를 잘 잡고 그 고유의 풍성한 맛을 잘 느끼게 하는 대박국수의
공력이 대단했어요.

맛있었습니다! 강추 !!

그리고 서울에서 칼국수집에서도 김치맛을 많이 비교해봤었는데요.
제주시고기국수맛집 대박국수의 또 다른 자랑이 바로 이 김치입니다.

그래서 사장님께 여쭤봤어요.
김치는 절대 구입하지 않고 사장님이 직접 담근다 하시네요.
겉절이와 깍두기, 열무, 파김치 등이 그때그때 철에 맞춰 나오게 됩니다.

전 해물파전과 고기국수의 조합.
그리고 잊을 수 없었던 김치.
그리고 별미였던 신선한 고추까지 만족스럽게 식사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다음에 가면 닭칼국수도 먹어봐야겠어요.
고기국수로 유명하지만 닭칼국수도 대박국수의 메인 메뉴라 할 수 있거든요.
제주도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메뉴인데다 제주토종닭과 부추를 갈아만든 면발이 완전-
옆에서 먹는거 보기만 했는데도, 다음엔 저거다~ 정해놓고 왔어요 ㅋㅋ
진한 국물맛과 어울린 면발이 좋았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대박국수에는 다른 메뉴로 어린 돼지의 족발인 아강발, 여름의 별미 콩국수도 있으니
선호하시는 메뉴 잘 선택해서 직접 경험해보시구요.

지금까지 15년 정도 운영한 맛집이에요.
제주 현지에 계신 분들이 굉장히 많이 알고 추천하고 있는 맛집이니
맛집 리스트에서 자주 만나게 되실 듯 하구요.
(벌써 줄서서 먹고 있는 맛집 이랍니다.)

찾아가시기 편하도록 관련 정보 공유 드릴게요.

대박국수
전화번호 : 064-749-0422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303-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14 5 (연동)